>

부산 동네 맛집 탐방기

부산 연제구 가성비 좋은 맛집 대패 삼겹살 [삼겹파티]

일상속의 소소한 재미 2023. 7. 24. 15:48
반응형

 

 

 

 

 

 

 

 

 

 

 

 

 

 

 

 

한번쯤은 가봤을 법한 대패삼겹살집 [삽겹파티]

 

<삼겹파티>

 

 

 

 

삼겹파티
위치 :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수로 203 1층
영업시간 : 연중무휴 오전 : 11:00 ~ 오후 : 10:00 

 

 

가성비 좋은 삼겹살 

오늘은 가성비 좋은 삼겹살, 대패삼겹살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삼겹파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낮 11시부터 영업을 시작해서 밤 10시에 영업을 마치는데 저녁시간 때에는 사람들이 많이 붐벼서 줄을 서서 먹어야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메뉴판>

 

대패삼겹살 집이지만 대패뿐만 아니라 오리 불고기도 팔고 대패삼겹살 이외의 여러가지 메뉴도 파는것이 보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대패삼겹살의 가격이 많이 오른 것을 볼수 있습니다. 예전엔 1900원쯤 했던것 같은데 못 본 사이에 3200원 까지 가격이 올랐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다른 고기에 비해서 저렴한 맛으로 삼겹살을 즐길수 있어서 대중적인 음식으로 매겨져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패삼겹살은 기본 5인분 부터 주문하여서 추가는 몇인분을 시켜도 상관이 없어 보입니다. 

저도 대패 5인분을 시켜서 먹어 보았습니다.

 

<대패삼겹살>

 

대패삼겹살 5인분의 양입니다. 많아 보이는데 아무래도 성인 2명에서 먹기에는 그래도 약간 모자란 느낌입니다. 흡사 비빔면 1개로는 부족하고 2개는 많은.. 그런느낌입니다. 양 조절을 상당히 잘하는게 자연스레 대패 삼겹살을 추가하게끔 만드는 것이 영업의 달인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불판 위 대패삼겹살>

 

불판위에 5인분의 대패삼겹살을 올리면 저런 비주얼이 나옵니다. 보기만 해도 침이 흐르는 것 같습니다.

김치와 콩나물, 마늘을 구워서 대패삼겹살이랑 같이 먹으면 더욱더 맛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한 5분만 지나도 대패삼겹살은 얇기 때문에 금방 익어가는것을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익어가는 대패삼겹살>

 

몇번 뒤집었을 뿐인데 벌써 저렇게 다 익었습니다. 이것이 또 대패삼겹살의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쁜 대중사회에 시간을 절약하고 금방금방 해치울수 있는 이만한 음식이 또 어디있겠습니까?

 

 

 

 

 

 

부모님들은 저 쯤 익으면 먹어도 된다고 접시에 올려주시는데 큰일납니다.. 잘 익혀서 드셔야합니다..

다 익은 대패삼겹살을 해치우는데는 10분에서 15분이면 다 먹는것 같습니다. 물론 저의 기준입니다. 

 

대패삼겹살의 유종의 미 볶음밥

대패삼겹살을 먹고나면 뭔가모르게 부족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대패삼겹살을 추가해도 괜찮지만 저는 대패 삼겹살 추가보다는 대패삼겹살을 조금 남겨두고 볶음밥을 먹는것을 더 좋아합니다. 오히려 이게 더 배가 부르기도 한것 같습니다.

대패삼겹살을 3분의 1정도 남겨두고 볶음밥 주문과 함께 냉면을 주문시켰습니다.

 

<볶음밥>

 

볶음밥을 2인분 주문시켰습니다. 불판위의 김치와 콩나물, 그리고 이모님께서 김가루와 참기름, 밥을 들고오셔서 바로 앞에서 볶아 주십니다. 보기만해도 벌써 든든한게 다 먹고 가면 배부르고 등 따시게 잘수 있을것만 같습니다.

볶음밥을 먹다가 주문한 냉면이 나와서 같이 먹었습니다. 따뜻한 밥에 시원한 냉면의 조합이라 긴 말 필요없는듯 합니다.

저만의 냉면 먹는팁이 있는데 사람들이 처음에는 누가 이렇게 냉면을 먹냐니, 음식가지고 장난치지 말라고 막 그랬습니다.

 

저만의 냉면 TIP 

저도 친구한테 배운거라 처음엔 의아 했지만 생각보다 신박한 방법이라 좋았습니다. 

일단 식초와 겨자는 기호대로 넣어 드시고 냉면을 잘게 짤라서 드시면 됩니다..! 이게 뭐냐고 막 장난치지 말라고 하시는분이 있는데 

술집에서 이렇게 먹어보았는데 전 계속 거의 이렇게 먹습니다. 가위로 잘게 짤라서 숟가락으로 퍼먹으면 먹기도 쉽고 먹는 맛이 생각보다

색다르게 느껴집니다.   굳이 따라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색다르게 한번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따라해보셔 괜찮을 것 같습니다.

 

 

후기

대패삼겹살은 역시 믿고 먹는것 같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먹기에는 최고의 고기집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사람들의 웨이팅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점과 흔하게 찾아볼수 있는 가계들, 대중적이면서 맛있는 음식, 다방면적으로 모든점이 훌륭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가성비의 최고의 음식 대패삼겹살 괜히 이런 별명이 붙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다소 아쉬운점은 기본 5인분으로는 양이 조금 모자란 느낌을 받는다는것, 그 외에는 딱히 큰 아쉬운점은 없는듯 합니다. 그 아쉬운점을 덮어줄수 있는것이 볶음밥이기 떄문에 막연하게 아쉽다는 얘기도 꺼내기가 힘들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가성비 대패삼겹살 삼겹파티 포스팅 마치겟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